본문 바로가기
이벤트 스토리 21/2nd Anniversary 맺어진 인연은 마법처럼

루틸과 기념일/ルチルと記念日

by camirin 2021. 11. 21.

[아키라]

볼다 섬은 관광지로서도 유명해서 무언가의 기념으로 여행을 온 사람도 많은 것 같네요.

루틸은 기억에 남는 기념일이 있나요?

 

[루틸]

학교 학생들의 졸업식일까요.

저는 아직 몇 번밖에 경험해보지 못했지만 가슴이 벅차올라요.

 

[아키라]

아……

루틸네 학생들의.

 

[루틸]

맞아요.

남쪽 나라에서는 학교를 나가면 바로 일을 하러 나가는 아이들이 많아서 아이로 있을 수 있는 마지막 시간이거든요.

미틸 정도의 나이에 일을 하는 아이도 잔뜩 있어요.

학교 수가 아직 많지 않아서 다들 통학하는 것도 힘드니까요.

여러 가지 힘든 것이 있지만, 멀리서 와서 열심히 노력해서 졸업해가는 학생들을 보고 있으면……

다들 웃는 얼굴로 졸업할 수 있을 만큼 특별한 졸업식을 하고 싶다고 생각해요.

 

[아키라]

루틸답네요……

다들 학교를 졸업한 후에는 어떤 곳에서 일을 하나요?

 

[루틸]

집안일을 돕거나 일이 있는 곳으로 일하러 나가거나,

중앙이나 서쪽 나라에 가기도 해요.

남쪽 나라는 아무것도 없는 곳이라, 그게 좋은 점도 있지만 부자가 되긴 어려우니까요……

꿈을 꾸는 젊은이는 다른 나라로 가요.

잔뜩 일하고 여비를 모아서 외국으로 나가요.

어쩌면 두 번 다시 만날 수 없게 될 학생도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