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 스토리 1부/제18장 혼자서 걸어갈 수 있어

제 5화 친구가 되고싶어

by camirin 2021. 3. 2.

[아키라]

…………

 

현자의 서를 읽다 보니, 어느새 내 눈에는 눈물이 맺혀있었다.

나도 마찬가지다.

나도 마법사들과 친구가 되고 싶다.

가족 같은 친밀한 사이가 아니라도 괜찮다.

처음에는 내 모습을 보고 바로 도망치던 길고양이들이 야옹 울며 다가와준 것처럼.

아주 작은, 신뢰를 쌓고 싶다.

만약 그것이 비 오는 날의 거미줄과 같이 가늘고 의지할 수 없는 인연이었다 해도……

손끝에 잡히는 것이 있다면, 이 넓은 세상에 혼자 남겨져도 걸어 나갈 수 있으니까.


[파우스트]

…………

 

[피가로]

이런 야심한 밤에 뭐 하고 있어?

 

[파우스트]

피가로……

 

[피가로]

혼자 조용히 사라질 생각이야?

 

[파우스트]

…………

너와는 관계없잖아.

 

[피가로]

파우스트.

알렉이 죽고 나서 이미 몇 대나 그랑벨 왕조는 이어지고 있어.

 

[파우스트]

그래서?

 

[피가로]

정신이 아득해질 만큼 긴 시간 동안,

혼자 있어도 상처를 치료할 수 없다면

너에겐 누군가가 필요한 거야.

 

[파우스트]

…………

……나에겐 필요 없어.

 

[피가로]

완고하네.

옛날부터 착실하고 완고했지.

내가 아는 넌 청순하고 고결한 영웅이었어.

너의 그림자에 키스한 사람들을 알고 있어.

하지만, 지금의 넌 주술사라며?

 

[파우스트]

시끄러워. 저 쪽으로 가.

 

[피가로]

끝까지 들어.

이렇게 하는 건 어때?

내가 너의 전매특허를 빼앗아줄게.

 

[파우스트]

무슨 뜻이지?

 

[피가로]

널 저주하는 거야, 파우스트.

너는 기묘한 상처의 정체를 몰라.

너뿐이 아니야. 히스클리프도야.

너는 그 아이를 내버려 둘 수 없어.

하지만, 네가 없어진다면, 여기엔 무책임한 녀석들뿐이야.

책임감이 있는 녀석들은 마력이 약해.

카인도 레녹스도, 나나 오즈나 미스라 일행에겐 당해낼 수 없지.

네가 있어야 해.

그 아이도 승부욕이 강한 시노도, 집단행동이 서툰 네로도 너덜너덜해질 거야.

 

[파우스트]

……내가 없어도 스노우나 화이트가 있으면……

 

[피가로]

스노우 님과 화이트 님은 적당한 상징 같은 거야!

그야, 나와 오즈의 스승 뻘 되는 분들이라고?

 

[파우스트]

…………

 

[피가로]

하지만, 너는 신경 쓰지 않아도 돼.

불행한 소년들은 잊어버리고, 혼자서 즐겁게 틀어박혀있으면 돼.

이게 내가 너에게 건 저주야.

너도 알다시피, 말은 저주가 되기도 해.

그럼, 건강해.

 

[파우스트]

……이 비겁한 자식……!

 

[피가로]

하나 더.

나는 아마, 가까운 시일 내에 죽어.

 

[파우스트]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