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 스토리 2부/제2장 왕제의 시찰

9화 과거의 참극

by camirin 2022. 3. 18.

상황을 보고, 나도 대화에 참가했다.

 

[아키라]

분명 기뻐할 거예요.

아니, 그, 전원이 기뻐하지는 않겠지만……

남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법사들도 있어요.

 

[빈센트]

…………

 

[아키라]

저기……

조금 궁금한 게 있는데요.

 

[빈센트]

내게?

 

[아키라]

 

[빈센트]

뭐지?

 

[아키라]

중앙국은 인간과 마법사가 손을 잡고 건국했다는 걸로 되어있죠?

 

[빈센트]

되어있다는 건 뭐지?

우리나라의 역사를 가볍게 여기는듯한 발언은 삼가주었으면 하는군.

 

[아키라]

죄송해요……

그러니까, 마법사와 인간이 손을 잡고 건국했는데……

왜 마법사를 멀리하는 건가요?

마법사의 성당도 있는데.

 

나는 빈센트 씨의 비아냥이나 비꼬는 말을 각오하고 있었다.

하지만 그는 씁쓸한 표정을 지을 뿐이었다.

 

[빈센트]

비의 거리의 참극 때문이겠지.

 

비의 거리의 참극.

비의 거리라면, 동쪽 나라의 비의 거리인가?

 

[드러몬드]

그렇겠죠……

그건 끔찍한 사건이었습니다.

마법사 길드가 소멸하고 마법 관리성이 생긴 것도 아마 그 시기였을 겁니다.

 

[아키라]

비의 거리의 참극이라는 게 뭔가요?

 

[빈센트]

단 6명의 마법사가 동쪽 나라의 비의 거리에서 죄 없는 시민을 참살한 사건이다.

우리나라도 마법사를 제압하기 위해 동쪽 나라로 군대를 파견했지만, 원군이 도착하기 전에 범인은 도주.

마법사들에게 살육당해 비의 거리의 시민은 반으로 줄었다.

150년 정도 전이었지.

 

[아키라]

……어……

 

너무나도 무시무시한 내용에 나는 말을 잃었다.

마법사가 시민을 참살.

신처럼 바람과 물, 불, 번개를 다루는 힘을 가진 마법사 앞에서는 인간은 갓난아기나 마찬가지다.

빈센트 씨는 나를 노려보았다.

 

[빈센트]

마법사에 의한, 일방적으로 무고한 시민을 향한 학살이다.

내정간섭을 싫어하는 동쪽 나라의 초동이 늦었기 때문에 주모자를 놓쳐버렸어.

그 결과, 온 대륙의 사람들이 마법사에 대한 인간의 무력함을 뼈저리게 느끼게 됐다.

사랑하는 마을, 사랑하는 가족을 빼앗겨도 인간은 마법사에게 저항조차 할 수 없어.

열등감과 의심은 세상을 어둡게 했다.

'메인 스토리 2부 > 제2장 왕제의 시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화 사건의 진상  (0) 2022.03.18
8화 부여되는 마력  (0) 2022.03.18
7화 치유 마법 체험  (0) 2022.03.18
6화 특기  (0) 2022.03.18
5화 치유의 힘  (0) 2022.03.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