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팟 에피소드/레이타 산맥

스팟의 인상(1)/スポットの印象(1)

by camirin 2021. 3. 26.

[루틸]

레이타 산맥도 남쪽 나라 안에서는 경치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장소예요.

어떠신가요? 현자님.

 

[아키라]

구름과 하늘이 가깝네요.

이렇게 높은 산의 고원엔 와본 적이 없었어요.

 

[루틸]

커다란 산의 정상 가까이 있다고 생각하면 왠지 감동스럽죠.

하지만 역시 약간 추우려나?

추우시면 말씀해주세요.

 

[아키라]

감사합니다.

레녹스한테 듣고 속에 따뜻한 걸 입고 와서 괜찮아요.

 

[루틸]

밤이나 겨울엔 더 추워진다고 하고, 예쁘긴 하지만 경사가 가파른 절벽도 많고……

이 근방에 사는 사람들은 다들 씩씩하네요.

 

[아키라]

그렇네요.

저도 이 세계에 온 후로 꽤 단련됐는데, 특히 지형이 험한 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학교나 일을 하러 거리로 나오는 사람도 힘들겠네요.

 

[루틸]

확실히 기슭 쪽 마을에도 학교가 있는지 모르는 일이고, 

충분히 학습을 하고 있는 아이는 적을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자연에 대해서라면 분명 이곳 아이들 쪽이 더 자세히 알고 영리하지 않을까요?

날씨를 읽는 법이나 지형이나 지질의 파악, 식물과 동물과 새들의 생태……

살면서 필요한 지식이 잔뜩 있으니까요.

산맥에서 일하는 아이들은 배운 것은 형제나 어린아이들에게 전하는 것도 일 중 하나니까 가르치는 것도 잘한답니다.

 

[아키라]

그렇구나……

아무리 어린 아이라도 여기서는 선생님이 되는군요.

 

+

댓글